Maintenance window scheduled to begin at February 14th 2200 est. until 0400 est. February 15th

(e.g. yourname@email.com)

Forgot Password?

    Defense Visual Information Distribution Service Logo

    같이갑시다 (Lets go together)

    ROK MLG Marines visit MALS-36

    Photo By Sgt. Armando Elizalde | Republic of Korea Marine Col. Eun Su Ohk, center-left, observes a presentation given...... read more read more

    CAMP KINSER, OKINAWA, JAPAN

    10.31.2018

    Story by Lance Cpl. Jamin Powell 

    3rd Marine Logistics Group

    일본 오키나와 캠프킨저 – 대한민국과 미국 해병대는 인천상륙작전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 매년 실시하는 쌍용훈련을 통해 매우 긴밀한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전쟁 이후로 한국 해병대는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미국 해병대의 형제가 되었다. 양 부대는 효과적으로 임무를 수행하고 임무에 적합한 부대를 지휘·구성하기 위해 상호 도움을 주고 있다.

    대한민국 해병대 군수단은 1958년 미해병대 제3군수단이 창설된 이래로 긴밀히 협력해왔다. Freedom Banner와 쌍용훈련 같은 연합훈련을 통해 오랫동안 유지했던 전우애를 다지고 두 부대 간의 유대관계를 더욱 강화했다.

    2018년 10월 30일 대한민국 해병대 군수단장 옥은수 대령, 정비대대장 안재현 중령, 일반물자과장 김형규 소령, 상륙지원대대 박대덕 소령은 일본 오키나와 현지에서 미해병대 제3군수단을 방문했다.

    한측 군수단장 옥은수 대령은 “이번 방문의 목적은 미측 제3군수단과의 관계를 공고히 하고, 지원능력을 벤치마킹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들은 제3군수단 예하의 다양한 부대를 방문하여 군수기능별 임무, 부대구조 및 지원능력 등을 확인했다.

    Keith D. Reventlow 준장은 “대한민국과 미해병대는 조직구성이 비슷하면서도 달라 서로의 능력과 차이점을 보는것이 향후 실전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생각된다” 며 이번 방문을 치하했다.

    그 중 9공병지원대대에서는 폭발물 처리와 그 임무를 수행하기 위한 훈련방안에 대해 토의했고, 제35·37전투군수연대에서는 직접지원과 일반지원 능력 및 역할 등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으며, 제3전투군수연대에서는 전구작전을 수행하기 위한 물류시스템(항공, 항만)을 확인했다.

    또한 한측 군수단장 옥은수 대령은 매해병대 제3군수단장인 Keith D. Reventlow 준장과 2019년에 계획된 훈련 수행방안에 대해 토의하였고, 상호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훈련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미해병대 제3군수단장은 “오늘 체결한 MOU를 토대로 한·미가 긴밀히 협조하여 성과있는 훈련을 실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11월 3일 한측 군수단장 및 참모들이 미해병대 243번째 생일을 기념하는 머린볼(Marine Ball)행사에 참여하는 것으로 마무리되었다.

    한측 군수단장 옥은수 대령과 미측 군수단장 Keith D. Reventlow 준장은 성과있는 훈련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양국의 해병 군수단이 우호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LEAVE A COMMENT

    NEWS INFO

    Date Taken: 10.31.2018
    Date Posted: 11.04.2018 23:11
    Story ID: 298793
    Location: CAMP KINSER, OKINAWA, JP
    Hometown: NEWTOWN, CT, US

    Web Views: 250
    Downloads: 0

    PUBLIC DOMAIN